않다. 이 보고서에서는 광고매체로서의 온라인 게임을 논하기 전에 온라인 게임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특성을 알아봄으로서 온라인 게임이 광고매체가 된 이유를 유추해보고자 한다. 그리고 광고매체로서 게임콘텐츠의 현황 및 가능성 그리고 광고매체로서 온라인 게임의 가능성을 알아본다.
보고서에서는 광고매체로서의 온라인 게임을 논하기 전에 온라인 게임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특성을 알아봄으로서 온라인 게임이 광고매체가 된 이유를 유추해보고자 한다. 그리고 광고매체로서 게임콘텐츠의 현황 및 가능성 그리고 광고매체로서 온라인 게임의 가능성을 알아본다.
< 본 론 >
Ⅰ.
기업개요
CJ E&M은 2011년 (주)온미디어, 씨제이미디어(주), 씨제이인터넷(주), 엠넷미디어(주), 씨제이엔터테인먼트(주) 등 그룹 내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계열 5개사를 흡수합병하여 국내 최대의 미디어/엔터테인먼트 회사로 재탄생하였다. 현재 CJ E&M의 주요 사업은
2. 사업별 분석
1) 방송콘텐츠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고자 하고 있다.
3. CJ 그룹 조직도
CJ 그룹은 크게 4대 핵심 사업으로 분류되어 있다. CJ(주)는 사회・문화적 PARADIGM SHIFT에 대한 면밀한 분석을 토대로 식품 & 식품서비스, 생명공학, 엔터테인먼트 & 미디어 및 신유통 등 4대 핵심 사업을 영위해 나가고 있으며, 각 사업부문간
그룹으로 성장, 발전하고 있다 또한 기업 비전인 ‘세계 최대 최고의 프랜차이즈 그룹’달성을 위해, 2003년, 중국 최대 민영그룹인 ‘희망그룹’과 합자하여 상하이에 ‘상해BBQ유한공사’를 설립하였고, 현재까지 5개 매장을 성공적으로 개점, 운영하고 있다. 2003년 하반기부터는 중국 유통시장 전면
것이다.
개별 고객에게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그 개별고객에 대한 파악과 고객 데이터에 대한 분석이 있어야 한다. 그런데 방대한 고객 데이터 전체를 분석 및 관리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므로, 일정 기준에 의해 고객을 세분화 혹은 그룹화 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고객 데이터를
콘텐츠기업이다.
2010년 9월 씨제이오쇼핑으로부터 분할 설립되었으며, 2011년 3월 온미디어, CJ인터넷,
엠넷미디어, CJ미디어, CJ엔터테인먼트 등 그룹내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계열 5개사를
흡수합병하여 국내 최대의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재탄생하였다.
합병 후 주요 사업영역은 다음과
기업의 성장과 영속성을 위한 핵심 가치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몇몇 대기업들을 제외하고는 아직 CSR에 대한 인식은 미흡한 수준이다. 따라서『Fortune』이 선정한 500代 기업 중 이동통신업체인 Vodafone과 SK텔레콤(주)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고찰하여 지속가능 경영의 후발 주자인 우리나라
주기 위한 무료서비스라는 장점을 이용하는 동시에 '앰부시마케팅' 전략과 월드컵 프로모션, 카니발 프로모션, 한류 프로모션등의 전략을 수립하고, 카카오톡의 필요성과 효과성을 확실히 인식시킨다면 기존의 해외시장에 지지부진했던 성과를 국내에서 이루었던 것처럼 단시간내에 성장시킬 수 있을
주요 타이틀로 People, Time, Fortune 등이 있다. 그 외에도 영화사업은 워너브라더스가, 음반사업은 워너뮤직그룹이 담당하고 있다.(Business Week, May 21, 2001) 요약하면, ATW의 사업 분야는 AOL이 맡은 양방향서비스 분야와 Time Warner의 사업 분야 들인 방송네트워크, 출판, 음악, 필름 엔터테인먼트, 케이블시스템